Coroutine()

열정적인 나무늘보 ㅣ 2024. 1. 11. 20:51

Update는 단일 스레드, Coroutine은 멀티 스레드.

 

Update() 대신 사용하기

이유 : 렉이 덜 발생함.

 

코루틴으로 해결 불가 시에만 Update() 함수 사용하기.

 

IEnumerator 함수는 필수. 함수명 첫번 째에는 무조건 I가 먼저 들어가기.

IEnumerator 함수에 필수로 들어가야 할 것 ( yield )

 

StartCoroutine(메소드명) , 단 문자열로 사용하지 않기. (에러 발생 시에 확인 불가)

 

예제) 1초 뒤 다른 신으로 옮기기

 

IEnumerator ITitleStart() //I와 Enumerator는 Coroutine 함수 실행에 필수.
{
    //yield return, yield break는 필수. 
    yield return new WaitForSeconds(1f); //1초 후에 다음 줄을 실행하겠다.

    SceneManager.LoadScene((int)eSCENE.eSCENE_LOGIN);

    /* while (true)
    {
        yield return new WaitForSeconds(0.1f);
    }*/
    
    yield break;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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